인생을 바꾸는 작은 습관, 이제 당신 차례입니다
SBS 스페셜 보셨나요?
2019년 새해를 맞아 결심한 것들 어떻게 되었나요? 다이어트, 운동, 독서, 금연, 금주, 영어공부, 자기계발… 새해엔 꼭 기필코 하고야 말리라, 다짐을 하곤 합니다. 작심삼일을 계속 반복하면 된다는 우스갯소리도 빼놓지 않지요.
2019년 6월, 지금 당신의 모습은 어떤가요?
새해 결심, 그대로 지키고 있나요?
습관 만들기, 모두가 어려운 것으로만 여기죠. 그런데 정말 쉽게 습관 만드는 방법이 6월 2일자 을 통해 소개되었습니다. 알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잘하게 되는 습관 만들기. 지금이라도 시작해보시면 어떨까요? 4주 동안 습관 프로젝트를 한 참가자들처럼요.
온 가족이 함께 도움 받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에도 출연해 습관 만들기를 조언해 준 대한민국 습관 조력자 1호이자 습관전문가인 이범용 님의 도움을 받아 이번엔 기필코 꼭 성공하세요!
작고 사소하게 하루 딱 10분! 『우리아이 작은습관』
“우리 아이 집중력이 약하고 산만해요.”
“우리 아이 아침마다 학교가려면 난리예요.”
“도무지 공부습관이 붙지 않네요.”
“아이 방이 난장판입니다. 아무리 정리하라고 해도 꿈쩍도 안 해요.”
이런 고민을 가진 부모님들께 맞춤한 책입니다. 이제 더 이상 같은 말을 앵무새처럼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잔소리쟁이라는 오명도 벗을 수 있습니다. 딱 하루 10분, 아이와 함께 하세요.
이 책은 대한민국 1호 습관 조력자이자 함께하는 습관연구소 이범용 소장이 딸과 함께한 좋은 습관 만들기 800일의 기록을 꼼꼼하게 정리한 것입니다. 아이가 꼭 가져야 할 평생 핵심 습관 6가지, 즉 준비단계인 정리정돈 습관을 비롯해 메모습관, 독서습관, 감사습관, 쓰기습관, 어휘력 습관, 일기습관을 어떻게 만들어 가는지 그 실천과 노하우가 가득합니다.
“말 안 해도 알아서 척척!” 더 이상 꿈이 아닐지도 모릅니다. 하루 10분만 투자해보세요.
피드백은 상호적인 것입니다. 아이에게 어떤 어려움이 있는지, 어떤 도움이 필요한지 알아내고 도와주기 위한 것입니다. 반면 잔소리는 일방적인 것입니다. 부모의 욕심 때문에 아이의 행동을 비난하고 윽박지르는 일입니다. 피드백을 준다면서 사실상 잔소리를 계속하게 되면, 아이는 스트레스를 받고 흥미를 잃어버릴 수밖에 없습니다. _ 책속에서
하루 10분, 습관 1개로 시작해도 충분합니다. 가볍게 출발해야 합니다. 아이도 하루에 10분 정도만 할애하여 충분히 실천할 수 있을 만큼 쉬운 것으로 정해 시작해야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래야만 부모도 아이의 습관을 살펴보고 관리하는 데 부담을 갖지 않고 함께할 수 있습니다. _ 책속에서
습관 조력자 1호 이범용의 1대1 트레이닝! 『습관 홈트』
부모는 아이의 거울이라고 했습니다. 아이는 부모의 등을 보고 자란다고도 했습니다. 부모가 좋은 습관을 실천하면 아이에게도 좋은 습관을 길러주기가 쉽습니다. 이번 기회에 한 번 시작해보세요. 대한민국 1호 습관조력자 이범용 함께하는습관연구소장과 함께 하면 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절대 실패하지 않는 습관 만들기 노하우를 책으로 푼 『습관 홈트』는 대한민국 보통 사람들의 리얼 습관 보고서이자 국내 최초 작은 습관 실천 기록입니다. 작심삼일을 탈출하여 습관을 만드는 가장 쉬운 전략 ‘카톡으로 함께하는 습관 트레이닝’의 구체적, 실제적인 방법과 함께 저자와 그의 주변 사람들이 습관을 통해 경험한 크고 작은 놀라운 변화를 담고 있어요. 글쓰기 습관, 독서 습관, 영어 공부 습관, 메모 습관, 기상 습관 성공 노하우를 밝힙니다. 하루 10분 정말 사소한 작은 습관 3개가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하는지 직접 경험해보세요!
새해 결심이 작심삼일에 그치는 첫 번째 이유는 우리가 완벽주의자이기 때문입니다. 완벽주의자들은 4가지 요건이 완벽하게 갖추어져야 습관을 실천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완벽한 장소, 완벽한 시간, 완벽한 준비물 그리고 체면이 서는 높은 목표가 모두 갖춰져야만 한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여러분은 비가 오거나 늦게 퇴근해서 스포츠센터에 가지 않고 운동을 건너뛴 날이 있지 않나요? 완벽한 장소를 탓하며 습관을 포기한 적 없으세요? 그러나 작은 습관인 팔굽혀펴기 1회는 사무실에서건, 화장실에서건 어느 곳에서나 실천할 수 있습니다. _ 책속에서
이제 정말 돈에 대해 가르쳐야 하는데! 『우리아이 부자습관』
올 크리스마스에도 아이 선물값이 만만찮게 드나요? 좋아하면 다행인데, 잠시 뿐 어느새 선물은 찬밥 신세인가요? 물건 귀한 줄 돈 귀한 줄 모르고 부모를 ‘램프의 요정’으로 아는 자녀를 보며 내심 걱정이신가요?
이런 고민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라면 지금이라도 경제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우리아이 부자습관』은 한 마디로 한 권으로 끝내는 우리아이 ‘돈 공부’ 매뉴얼이자 종합 경제교육서입니다. 재테크·부동산·습관·자녀교육·마케팅 분야 전문가 8인이 아이의 ‘경제지능’을 키우는 법을 차근차근 알려줍니다. 인공지능과 경쟁해야 하는 시대,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경제습관을 들일 수 있습니다.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저축 및 올바른 소비습관, 올바른 용돈 사용법 및 용돈기입장 작성법, 연령별 집안일(홈 아르바이트) 교육 등 촘촘하기가 깨알같은 경제교육 팁이 가득합니다. 새해엔 아이에게 부자습관을 길러주세요. 그 어떤 재산보다 든든한 친구가 될 것입니다.
돈의 가치를 알게 하는 데 어린 나이란 없다. 세계적 거부인 워런 버핏은 “6세에 돈에 대한 공부를 시켜도 되는가?”라는 질문에 “이미 늦었다”라고 답했다. … 부모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해야 할 일은, 어릴 때부터 아이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필요한 것들을 몸으로 익혀 올바른 부자습관을 가지도록 돕는 것이다. _ 책속에서
자기 돈이 있어야 돈에 관심을 갖는다. 아이도 자신이 모은 돈을 써봐야 돈이 아까운 줄 알고, 불필요한 소비를 참을 줄도 알게 된다. _ 책속에서
현실은 원래 차갑다. 다만 현실 그 자체를 넘어 어떤 태도로 이 현실을 바라보아야 하는지는 아이에게 알려주어야 한다. _ 책속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