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투자의 재발견』

돈 되는 재테크/투자의 재발견

by 스마트북스 2021. 2. 1. 14:52

본문

『투자의 재발견』

부자들은 왜 현금흐름 자산에 주목할까?

화폐형 투자, 부동산형 투자, 회사형 투자, 파생형 투자까지
현금흐름 가져오는 거위농장 운영법


만약 내 통장에 매달 1천만 원이 입금된다면?

♧ 자산 크기가 아니라 현금흐름 크기가 핵심이다
시간은 중요한 자산이다 : 경제적 자유 < 시간적 자유
나만의 투자 기준금리에 따라 투자를 결정하라
좋은 레버리지와 플로트를 이용하라
자연의 연속성장과 자연상수 e를 투자에 활용하라
금/달러 투자로 종잣돈을 모으고 리스크를 헤지하라
팔지 않아도 수익이 나는 배당주에 주목하라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섣불리 가르기보다 거위가 알을 잘 낳도록 관리하고, 거위의 수를 늘려가야 한다. 저금리, 저성장 시대에 일체의 위험자산에 대한 투자를 기피하는 것, 더 나아가 잘 알지도 못하는 곳에 섣불리 투자하는 것 모두 황금알을 낳는 거위의 배를 가르는 것과 다를 바 없다. 투자의 전반을 아우르는 넓은 시야와 독특한 투자관점이 돋보이는 책이다. _홍춘욱(『디플레 전쟁』, 『돈의 역사』 저자, EAR 리서치 대표)
경제 전반에 관해 분석하는 사람은 많다. 애널리스트도 그중 하나다. 하지만 직접 투자를 할 줄 아는 애널리스트는 드물다. 저자 이고은은 주식, 달러, 금, 사업뿐만 아니라 아파트, 토지투자로도 수익을 내고 있다. 금융에 부동산을 곁들여 다양한 투자자산에 대해 함께 조언해줄 수 있는 것이 그녀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녀의 조언을 따라 시작해보면 어느새 황금알을 낳는 거위를 모아갈 수 있을 것이다. _ 시루(『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저자)

지은이 이고은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한 후 GE, 노무라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씨티글로벌마켓그룹증권 등 국내외 금융회사에서 10여 년 동안 주식 애널리스트로 활동했다.
시간 자산을 늘리는 방법을 궁리하다 회사원에서 사업가와 투자가의 영역으로 이동했다. 적절한 레버리지를 이용해 현금흐름이 나오는 자산에 투자한다는 원칙 아래 부동산, 주식, 금, 사업 등 다양한 자산 거위들을 꾸준히 모으고 키워가고 있는 거위농장주이다.
현재는 가족과 함께 건축한 춘천의 전원주택과 서울 사무실을 오가면서 여러 자산 거위들을 돌보는 한편, 새로운 품종의 자산 거위들에 대해 연구해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시간의 자유를 꿈꾸는 사람들과 자산 거위농장을 잘 운영하는 방법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하는 것이 꿈이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