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무리 바빠도 꼭 챙겨야 할 아파트 정보 3가지

본문

아무리 바빠도 꼭 챙겨야 할 아파트 정보 3가지

우리 가족에게 맞는 실거주용 아파트를 찾는 게 쉽진 않습니다. 마음에 드는 물건이 바로 나오는 경우도 없구요. 그러니 평소 아무리 못해도 다음 3가지는 꼭 챙겨보는 것이 좋습니다.

1. 관심 지역 부동산 뉴스

인터넷 포털의 부동산 뉴스를 읽으세요. 평소 관심을 두는 지역 소식은 물론이고 지역 호재를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부동산 메인 화면에서 ‘뉴스’ 페이지로 가서 ‘우리동네뉴스’를 클릭해 기사를 보면 됩니다.

2. 네이버 알림매물서비스

네이버 알림매물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관심 물건에 대해 특정 가격을 등록하면 싼 매물이 나왔을 때 알려줍니다. 네이버 알림매물서비스를 받으려면 네이버부동산앱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은 후 관심단지를 눌러 추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 마포구 도화동의 현대홈타운’을 관심 단지로 저장하고 싶다면 현대홈타운을 클릭한 뒤 우측 상단에 있는 종 모양을 선택하면 ‘신규 매물 알림’ 창이 뜹니다. 신규 매물 알림 창에서 ‘매매’나 ‘전월세’를 선택하고, ‘평형’을 선택한 후 등록하면 됩니다. 그러면 신규 매물이 나왔을 때 창이 뜨면서 알려줍니다.

3. KB부동산 관심시세서비스

KB부동산 관심시세서비스를 잘 이용하세요. 관심 물건의 시세 변동을 매주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사이트에 가서 ‘부동산’을 클릭한 후 아파트 관심시세 등록하세요. 내가 체크해둔 관심시세 변동을 확인하려면 ‘MY 부동산’에 가서 확인하면 됩니다.

이 포스트는 『부동산 효녀 아임해피의 똑똑한 부동산 투자』를 참고로 발췌, 재정리한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