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간이 돈! 셰어하우스 세팅 하루 만에 끝내는 법

돈 되는 재테크/똑똑한 부동산 월세부자

by 스마트북스 2020. 1. 31. 11:16

본문

셰어하우스 빠른 세팅과 오픈이 중요합니다. 시간이 돈이죠. 특히 전대차로 집을 구했다면 월세가 계속 나가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세팅하고 마무리해서 사진을 찍어 홍보를 해야 합니다. 셰어하우스 세팅 하루 만에 끝내는 꿀팁 소개해드립니다.

세팅 전 청소 필수

깨끗하고 쾌적해야 입주자가 금방 들어옵니다. 가구와 가전제품을 한 날짜에 배송되도록 주문한 다음에는 바로 입주청소를 예약하세요. 작은 빌라나 주택이라면 입주청소를 직접 할 수 있지만, 중대형 아파트라면 청소업체에 맡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구와 가전제품이 들어오기 하루이틀 전에 입주청소를 해야 하므로, 최소 2주 전에 알아보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적으로 그 지역 청소업체부터 먼저 알아보세요. 청소업체를 정해서 계속 맡기면 돈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지방 같은 경우는 평당 8,000~10,000원 정도 한다.

가구와 가전은 한 번에 설치하기

가구와 가전제품이 한 날짜에 배송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것이 어렵다면 배송기간을 하루이틀 간격으로 한꺼번에 배송되도록 해야 합니다. 가구의 경우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배송까지 일주일 이상 기다려야 되는 경우가 많으니 주문 후 바로 배송 스케줄을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방 세팅은 침대부터

방에서 가장 큰 자리를 차지하는 침대는 가장 먼저 배송되도록 해야 합니다. 침대부터 놓고 책상이나 행거 등을 세팅해야 나중에 옮길 때 간편합니다. 침대의 경우 배송기사가 조립 및 설치를 해 줍니다.
공실인 경우는 미리 가구 배치도를 배송기사에게 카톡 등으로 전달하고, 설치가 끝난 후 사진을 보내달라고 하면 됩니다. 배송비는 평균 3~5만원이고, 침대가 여러 개이다 보니 2~3시간 정도 걸립니다.
책상이나 행거는 대부분 직접 조립해야 합니다. 하루 이틀 사이에 모두 배송시켜 놓고 하루 날을 잡아 한꺼번에 조립하는 게 편합니다. 도움을 받을 사람이 있다면 두 명은 함께 조립하고, 한 명은 소품을 배치하고 뒷정리를 하면 빠릅니다.
나는 평소 가방에 드라이버와 공구를 가지고 다니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만약 직장을 다니거나, 셰어하우스까지 거리가 멀고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는다면, 가구 전문 설치업체에 맡기거나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조립된 가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인터넷, 속도가 중요하다

인터넷은 매우 중요한 세팅 요소입니다. 입주 상담시 인터넷 연결 여부를 먼저 묻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구와 가전제품을 세팅할 때 인터넷도 같이 연결하세요. 통신사마다 결합할인이나 요금제가 다르므로 잘 비교해서 속도와 용량이 좋은 조건을 선택해야 하며, 공유기는 필수입니다.
여러 명이 생활하는 셰어하우스의 특성상 속도가 느리거나 연결이 끊기기가 쉬운데, 이 경우 입주 당일에도 바로 컴플레인이 들어올 정도로 인터넷 속도는 민감한 문제입니다. 물론 공유기는 필수입니다.

정수기, 설치 권장

입주 상담 시 정수기 유무를 물어보는 사람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수기가 없으면 각자 생수를 사다 먹어야 하는데 보관도 쉽지 않고 번거롭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정수기를 설치하고 관리비에 포함시키는 게 좋습니다. 이왕이면 냉온 정수기가 더 좋습니다. 정수기도 인터넷 설치일과 같은 날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 포스트는 베리블루&지원서원아빠의 똑똑한 부동산 월세부자에서 발췌, 정리한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