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셰어하우스 세팅, 뭐가 필요하고 얼마나 들까?

돈 되는 재테크/똑똑한 부동산 월세부자

by 스마트북스 2020. 1. 10. 14:53

본문

셰어하우스 세팅이란?

 

셰어하우스 세팅은 집을 구한 후 가구와 가전제품, 인테리어 소품 등을 구입해서 적절하게 배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셰어하우스 사업이 다른 주택임대사업과 가장 다른 부분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 임대업이나 풀옵션 원룸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인테리어 소품부터 스탠드, 소모품, 가재도구, 인터넷, 정수기 등을 모두 갖추어 입주자들이 몸만 들어와서 생활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셰어하우스의 특징이자 차별점입니다.

가구·가전·소품 리스트 작성하기

현재 우리가 운영하고 있는 셰어하우스 한 곳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48평 아파트로 방이 4개이고 총 7명이 거주합니다. 가구·가전제품·소품 비용 등으로 총 500만원 정도가 들었습니다.
아래 표처럼 엑셀 워크시트에 , 거실, 가전제품, 주방, 주방용품, 화장실, 공용설치 등으로 항목을 나누어 각각 필요한 목록을 작성하면 됩니다.

눈품·손품·발품 필수

셰어하우스를 운영할 때는 투자금을 최대한 적게 들이는 것이 같은 수입으로도 수익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가구·가전·소품을 싸게 사면 살수록 이익입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눈품·손품·발품을 부지런히 팔아야 합니다.다.
직장인이라면 퇴근한 후 틈틈이 인터넷으로 가격비교를 하며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야 합니다. 판매 사이트마다 이벤트도 하고 할인쿠폰을 주기도 하니, 이런 기회를 잘 이용하면 괜찮은 물건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내 경우 가격 비교 사이트인 에누리 닷컴(www.enuri.com)이나 다나와(www.danawa.com)를 많이 이용합니다.

가전 및 가구 구입 기준

셰어하우스 세팅에서 가전제품이 사람의 몸이라고 한다면, 가구는 사람의 얼굴 같은 느낌입니다.
가전제품은 셰어하우스를 세팅하는 물품 중에서 가장 많은 예산을 차지합니다. 예산을 아끼려고 중고로 사면 구매가격보다 수리비가 더 나올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인터넷 쇼핑몰 등을 비교한 후 인지도 있는 브랜드의 신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전제품은 무조건 가성비가 좋은 게 좋지만, 가구는 셰어하우스를 방문하러 온 사람들에게 첫인상을 좌우하므로 가성비와 아울러 인테리어 효과도 고려하세요.

이 포스트는 베리블루&지원서원아빠의 똑똑한 부동산 월세부자에서 발췌, 정리한 것입니다.

관련글 더보기